HOME > 관광문화센터 > 인천관광명소
상봉산 마니산 봉천산 고려산
혈구산 해명산 정족산 낙가산
백운산 문학산 연경산 노적산
청량산 만월산 철마산 장수산
거봉산 계양산
 
    상봉산
 
관광지정보
강화 외포리 포구에서 10분쯤 배를 타고 건너면 석모도에 닿습니다. 3개의 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여 삼산면이라 하며 전득이고개에서 해명산, 방개고개, 낙가사, 눈썹바위, 절고개, 상봉산으로 이어지는 10㎞의 등산로는 그리 험하지 않고도 거리가 있어 가족단위의 산행에 적격입니다. 능선 곳곳에서 시원한 암벽과 어우러진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산 정상에서 서도쪽으로 보이는 서해의 올망졸망한 섬의 모습은 더욱 압권입니다.
  위치
   

강화군 삼산면

     
  교통정보
   

강화대교→알미골삼거리에서 좌회전 84지방도→찬우물삼거리에서 우회전→인산삼거리에서 우회전→외포리선착장→선편→석포리선착장→전득이고개

     
  기타
   

* 산행길잡이
강화군 본섬의 외포리 포구에서 10분쯤 배를 타고 건너면 삼산면 석모도에 닿는다. 3개의 산이 있다 해서 삼산면으로 이중 상봉산이 가장 높다.
서로 이어진 이들 3개 산의 등산코스는 여럿이지만 석포리 선착장에서 전득이고개~ 해명산~ 방개고개~ 낙가산~ 눈썹바위~ 절고개~ 상봉산~ 절고개간 약 10여㎞는 능선이 평탄하고 거리도 제법 되어 가족단위의 산행에 제격이다.

능선 곳곳에서 시원시원한 암벽과 어우러진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구경할 수 있지만 특히 상봉산 정상에서 서남쪽 볼음도 방향으로 바라보는 노을과 올망졸망한 섬들의 모습이 압권이다.

해명산에서 낙가산으로 가는 능선 곳곳에서 억새풀 군락 사이사이로 내려다 보이는 서해바다도 기대할 만하다.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