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문화센터 > 인천관광명소
을왕해수욕장 이일레해수욕장 풀안해수욕장 큰말해수욕장
장골해수욕장 굴업도해수욕장 뗏부루해수욕장 밭지름해수욕장
서포리해수욕장 용담리해수욕장 십리포해수욕장 한들해수욕장
사탄동해수욕장 답동해수욕장 구리동해수욕장 콩돌해수욕장
사곶해수욕장 조개골 해수욕장 대빈창 해수욕장
 
    을왕해수욕장
 
관광지정보
넓은 백사장과 송림들로 둘러싸여 천연적인 여건이 잘 갖추어진 국민관광지 을왕해수욕장과 21세기 꿈의 관광지로 변모할 용유해변 그리고 하나개, 실미해변과 호룡곡산, 국사봉 등 바다의 낭만과 산의 그윽한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의도는 배편도 자주 있고 그리 머지 않아 하루 동안이라도 충분히 바다의 향을 음미할 수 있는 곳이다.

드넓은 백사장과 그 옆에 자리잡은 숲은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남겨준다. 한 귀퉁이에서는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파워보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썰물 때면 200m폭으로 드러나는 넓은 모래밭은 진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용유도에는 여덟 가지 볼거리가 있다. 오성산의 화려한 단풍, 팔미도를 돌아오는 돛단배, 비포포구에 우뚝 솟아있는 장군석, 남북리 10리에 걸쳐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 볼수록 묘한 을왕리 선녀암, 왕산에서 바라보는 해몰이, 무의도 아침에 피어오르는 고운 아지랑이, 회항해 거잠포구에서 쉬고 있는 고기잡이배의 불빛... 이를 가리켜 사람들이 `용유 8경`이라고 한다.
  위치
   

중구

     
  교통정보
   

*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법
인천역에서 하차하여 바로 앞 광장에서 버스이용(2, 15, 23, 45, 51, 101, 550번) → 월미도에 도착하여(소요시간10분) 선착장에서 영종행 여객선에 승선함.(소요시간 10분) → 영종에 도착하여 여객선의 운항시간에 맞쳐 출발하는 용유행 버스를 바로 갈아타고 감.(소요시간 50분)
* 자동차로 월미도 가는 법
- 경인고속도로 종점을 지나 인천항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월미도 방향 도로표지판을 따라 월미도 제2선착장에 도착함 → 영종대교 이용
- 서울에서 강변북로나 88올림픽대로를 달려 방화대교 남북단에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에 진입한다.
- 김포공항이나 부천, 시흥, 일산지역에서는 김포공항IC와 노오지JC를 통해 연결 된다.
- 인천에서는 북인천IC를 이용 ->인천신공항 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신불IC에서 용유, 무의방향으로 진입하면 된다.

     
  기타
   

     
탑